비트스포츠 멤버십에 가입하고 모든 콘텐츠를 읽으세요!
1 2 3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61회차 경기

계산기 바로가기

회차 경기 리스트
번호 경기일시 홈팀 - 원정팀 프리미엄PICK
적중

[천기누설픽] 순한맛 2.1배 매운맛 3.4배(프로토 9회차 수요일)

2024년01월17일 12시56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1

*천기누설픽 순한 맛

레바논은 개막전 카타르에 0-3으로 완패했다. 전반을 실점 없이 마쳤다면 대등한 승부도 가능했을텐데 결과적으로 실패했다. 몬테네그로 출신 라둘로비치 감독이 부임했고 4-2-3-1 전형을 활용하는데 무게 중심이 낮다. 단 그럼에도 에이스 MF 하산 마툭(안사르)을 중심으로 한 역습은 위력이 있었다. FW 즈라디(방콕), 엘헬위(부르즈) 등의 피지컬과 높이는 상대 수비에 상당한 부담을 줄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첫경기 타지키스탄과 0-0으로 비겼다. 비긴 게 다행일 정도로 경기력은 처참했다. 무엇보다 중원과 수비라인의 볼 관리 능력이 떨어져 상대 압박에 쉽게 볼을 탈취당했다. 탈압박 능력이 이번 대회 참가팀 가운데 가장 좋지 않아 보였다. 공격시 DF 류양(산둥)이 오버랩이 간간히 위력을 떨쳤지만 중앙의 FW 우레이(상하이상강) 탄롱(창춘)과 연계되는 지점이 전무했다. 센터백의 축인 DF 장광타이(상하이)는 부상 정도에 따라 결장할 수도 있다.

2

*천기누설픽 매운 맛

발렌시아는 직전 카디스 원정에서 4-1로 승리했다. 물론 경기 막판 2골을 추가하긴 했지만 최근 공격 퍼포먼스가 살아나고 있음은 부인하기 어렵다. 꾸준히 활약하고 있는 FW 듀로 외에 직전 경기에선 MF 로페즈가 전진배치되며 1골 2도움을 올리는 등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최근 컵대회 포함 4연승 흐름이며 이 4경기서 무려 10골을 몰아쳤다. 이런 데이타는 과거의 발렌시아답지 않은 수치다. 

셀타 비고는 직전 마요르카 원정에서 1-1로 비겼다. 전반 10분 FW 아스파스의 선제골이 터졌으나 이를 지켜내지 못했다. 최근 5경기 3승 1무 1패로 흐름이 나쁘진 않다. 다만 하부리그 팀의 코파델레이를 제외하면 여전히 전방 결정력은 아쉬운 편. 언급한 아스파스와 함께 라르센이 간간히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긴 하지만 과연 발렌시아 원정에서 상대의 촘촘한 수비망을 찢을 수 있을지에 대해선 회의적이다.

해당 기사는 유료 콘텐츠로서 무단 캡처 및 불법 개재시 법적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트스포츠 프리미엄PICK